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농업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 모집5월 2일 개장 7월까지 주말 마다 구름다리서 운영
지난해 열린 여주시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 아울렛 퍼블릭마켓 광장 모습으로 본문기사와 관련 없음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는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주말에 개장하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를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여주에서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농업인과 농산물 및 특산물 재배농가로 구성된 생산자단체로 농업인(단체 구성원)은 주된 생업이 농업으로 직접 농업생산에 종사하는 자로 한정한다.
 
참여농가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경작여부 등의 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농가는 참여자 선정․평가 위원회에서 품목군을 고려해 2차 평가를 하며 4월초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참여농업인의 판매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여주농산물의 다양하고 우수한 품목군 구성으로 직거래장터의 경쟁력과 질을 높여 여주농산물의 판매․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참여농가 모집 5월~7월간 1차 운영을 위한 모집이며 8월~10월까지 2차 운영을 위한 참여농가 모집은 별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31-887-2443)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