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 기한 내 신고기한 전인 3월 6까지 조기신고 시 추첨 통해 경품 지급
여주지역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건설·벌목업 제외)은 오는 3월 16일까지 근로복지공단 용인지사(지사장 현애숙)에 2019년도 보수총액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건설업 및 벌목업은 오는 3월31일까지 2019년도 확정 및 2020년도 개산보험료 자진 신고·납부 대상이다.

보수총액신고는 2019년도 고용·산재보험료 정산 및 2020년도 보험료 부과를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므로, 정확한 보험료 산정을 위해 기한 내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단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를 이용한 전자적 신고방법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사용자의 신고편의를 위해 기존 회원가입 절차를 폐지해 사업주(법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신고할 수 있다.

토탈서비스를 통해 보수총액을 신고하는 경우 고용·산재 보험료 경감(최대 1만원) 혜택은 물론, 3월 6일까지 신고한 사업장은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만약, 3월 16일까지 신고하지 않거나 신고한 보수총액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과태료(최대 300만원)가 부과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콜센터(☎1588-0075)로 문의하거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또는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올해는 2019년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따라하기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세부적인 작성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