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농업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 두바이 MEDLAB 2020 참가애니첵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개척
여주시와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이 공동연구 개발해 출시한 초유 면역물질(IgG) 측정키트(제품명 애니첵)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박람회 MEDLAB 2020에 출품되어 전시・홍보했다.

초유 면역물질(IgG) 측정키트는 젖소에서 나오는 초유의 면역물질(IgG) 함량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키트로 여주시와 ㈜프로테옴텍이 공동연구 개발해 특허를 출원 전국 판매를 시작한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열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애니첵 제품의 전시・홍보는 ㈜프로테옴텍이 진행하며, 이달 말에는 일본에서 열리는 메디컬 재팬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장영실상을 수상한 알러지 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 큐, 건강 진단키트 이뮨첵, 반려견 알레르기 진단키트 애니티아 Canine IgE 등 제품도 함께 전시되며, ㈜프로테옴텍은 특허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여주시 김범종 주무관은 “애니첵을 활용해 고품질 초유를 한우농가에 공급하게 되면 연간 7만두 이상의 송아지 폐사를 줄여 축산농가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항생물질 사용 절감으로 국민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