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여주시, 목재펠릿보일러·난방기(난로) 보급 지원
여주시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가 높은 친환경 목재펠릿보일러·난방기(난로)를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는 보일러만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산림청 지원기준 개정으로 올해부터는 난방기(난로) 또한 지원은 물론 주택용 이외에 난방기가 필요한 모든 시설에 지원이 가능해졌다.
 
여주시는 올해 주거용 보일러기준으로 1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1대당 비용은 약 400만원이며, 산림청에 보급 대상으로 등록된 제품에 한해 설치비의 70%(약 280만원)를 지원한다.
 
난방기(난로)는 주거용 보일러 우선 지원 후 잔량에 대해 지원이 가능하며 1대당 기준 비용은 약150만원으로 단체표준(SPS-KFIC-001-2082) 표시를 인증 받은 제품에 한 한다. 설치비의 70%(최대 105만원)를 지원하며 기타 지원 기준은 보일러와 동일하다.
 
신청 자격은 여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사업신청서와 함께 건축물 대장(신축 중일 경우 건축 허가증) 및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를 갖춰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여주시 산림공원과에 신청하면 된다.
 
장홍기 산림공원과장은 “목재펠릿은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 감축 등 환경오염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지원기준 개정으로 난방기 또한 지원이 가능하게 돼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신청 절차와 지원 기준은 여주시청 산림공원과 산림자원팀(031- 887-233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