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안다미로”)
여성청소년의 복지 확대와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여주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여주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의 새로운 이름이 “안다미로”로 확정됐다고 전했다.

여주시는 내년 1월에 시행을 앞두고 기존의 사업 명칭을 탈피한 차별화된 새로운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기로 결정하고, 『여주시 청소년차세대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선정된 5개의 명칭에 대해, 여주시 전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까지 모바일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투표수 508표 중 “안다미로”가 148표(29.1%)로 1위에 뽑혔다. 2등은 “여맘때”(131표/25.8%)가, 3위는 “달의 여정”(115표/22.6%)이 차지했다. “안다미로”는 ‘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서 여성용품 뿐만 아니라 사랑까지 넘치도록 나누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여주시는 ‘여주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의 최종 명칭을 “안다미로”로 결정하고 앞으로 제작되는 각종 홍보물과 사업 안내문, 신청서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다미로’ 사업이란?
여주시에 주소를 둔 만11세~18세까지의 모든 여성청소년에게 위생용품(생리대 등) 구매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자는 정책발행카드(경기지역화폐)를 발급받게 되며 월 11,000원씩 연 최대 132,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용은 지정된 가맹점(CU편의점)에서만 가능하며 위생용품에 한하여 구매 가능하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