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기관 시설
능서면, 이웃 간 정넘치는 모두가 누리고 나누는 공유(나눔)냉장고
능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권오도)1층 현관에 특별한 냉장고가 자리를 잡았다.
면은 지난 21일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나눔의 공간이 될 ‘모두가 누리고 나누는 능서면 공유 냉장고’를 개소했다.

능서면 공유냉장고는 지역주민들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식재료나 유통기한 내의 음식들을 기부하는 식재료 나눔 사업으로 능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한다.

기부 받은 식재료는 사전 검수를 거쳐 결식우려가 있는 독거노인, 저소득장애인, 결식아동 등 소외계층에게 공유해 결식문제를 사전 예방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는 동시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 첫 날에는 공유냉장고 출발에 뜻을 같이 하기 위해 신지2리 새마을회(이장 김귀선) 에서 수확한 유색벼 백미를 후원하고 양거리 새마을회(이장 손순동)에서 여주산 고구마을 후원하여 냉장고를 채웠다.

권오도 능서면장은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텃밭에서 농사지은 농산물을 가져 오시는 분들을 보면서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꼈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쌀을 비롯해 다양한 식료품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이웃 간 따뜻한 정이 넘쳐 살맛나는 능서면이 되도록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달라”고 감사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웃주민과 나누고 싶은 음식(과일, 식재료, 반조리 식품, 조리식품, 완제품, 냉동식품 등)을 통해 이웃의 정을 나누기를 희망하는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능서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