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단신
동신교육재단 고(故) 여암 정동성 박사 추도식 가져

5일 추모 미사 및 묘소 참배

6일 추모기념 그란폰도 열려

여주대학교는 지난 8월 5일 본교 콘서트홀에서 학교법인 동신교육재단 설립자 고(故) 여암 정동성 박사 20주기 추도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도식에는 정동성 박사의 유가족과 고기채 여주대 총장, 이인원 한국대학신문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추도식은 박정배 베네딕도 신부의 주관 아래 추모미사와 묘역 참배, 유가족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8월 6일에는 ‘여암 정동성 박사 20주기 추모기념 그란폰도 2019’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정태경 대외부총장, 한유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여주대 및 여주고 교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그란폰도는 이탈리아어로 ‘긴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 제한시간 내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자전거 로드 대회이다. 

참가자들은 이포보까지 가는 하프 코스(왕복 300Km)와 두물머리까지 가는 풀코스(왕복 100Km) 2개 코스를 따라 양섬에서 출발했다. 

여주대는 ‘한 마음으로는 만 가지 일을 할 수 있지만, 두 마음으로는 한 가지 일도 할 수 없다’라는 설립자의 뜻을 이어 받아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하며, 전 구성원들이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