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노인 장애인
여주시, 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 여주시청점 오픈
2018년 여주아울렛점 이어 여주시에 2번째 오픈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9일 오후 3시 여주시청 청사 내 담소방에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인 I got everything 여주시청점(이하 여주시청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의장, 남인순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본부장, 김은희 여주시장애인복지관장, 장애인단체 회장 및 회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여주시청점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일자리창출을 위한 카페 공모사업에 여주시청이 선정되면서 진행됐고, 여주시청점 위탁운영기관 모집 공고를 통해 여주시장애인복지관이 위탁 운영한다.

여주시청점 개소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설치비 7천만원을 지원했으며, 여주시는 청사 내 22평 규모의 건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이동 편의를 위해 경사로 보완 공사를 실시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나눔은 우리가 함께해야 할 시대적 소명”이라고 말하며, “청사 내에 생긴 카페가 여주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위탁운영을 맡게 된 김은희 여주시장애인복지관장은 “여주시가 질좋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줘 감사하며, 근로 장애인에게는 일하는 보람과 행복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맛있는 커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청점은 매니저 1명, 장애인 2명이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카페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은 인건비와 카페 운영비로 사용되며, 더 많은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I got everything 카페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에 마련한 중증장애인 채용카페이며, 2016년 10월 정부세종청사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여주아울렛점(21호점), 여주시청점(39호점)을 포함해 전국 39개 매장에 130여명의 장애인을 고용해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