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기도, 가축분뇨 무단 방류 농장 형사입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4월 소양천으로 가축분뇨를 불법으로 방류한 A농장을 적발해 형사입건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연라리 소재 A농장은 지난 4월 14일 가축분뇨를 소양천으로 방류해 물고기 수십마리가 떼죽음을 당했다. 여주시는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시료를 채취하고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수사를 의뢰했었다.

이 농장은 지난해 가축분뇨에 물을 섞어 희석 배출하다가 경기도 특사경에 적발돼 집행유예를 받았는데도 올해 같은 행위를 하다가 또다시 적발됐다.

특히 적발된 후에도 불법으로 방류를 계속해 이날 소양천의 물고기가 집단 폐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사경은 지난 4월 15일부터 수사를 벌여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농장 관계자를 형사 입건 여주시에 행정처분을 의뢰했다.

이병우 특별사법경찰단장은 “불법적이고 불공정한 방법으로 사익을 취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수사를 통해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여주토박이 2019-05-30 09:08:38

    결국은 그물 본인이 마시게 될텐데!!! 멍청한....ㅉㅉ   삭제

    • 여주시민 2019-05-27 12:13:58

      여주시에 흉물스러운 냄새나고 자연오염시키는 농장이 여주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다는것은 말도 안돼는 일입니다. 서둘러 허가취소하고 문닫도록 해야 합니다.   삭제

      • 여주사랑 2019-05-25 01:00:59

        구속시켜야 한다! 그리고 농장도 패쇄조치해서 여주시청 관계공무원과 농장주와는 그 어떠한 결탁도 없었다는것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