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 성황리 폐막
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가 16일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2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여주 신륵사관광지에서 열린 여주도자기축제장에는 남녀노소, 가족, 연인 등 수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도자기의 고장으로 불리는 여주인만큼 이번 여주도자기축제는 총 3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흙 밟기와 물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도자기와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도자기를 만날 기회를 제공하여 여주 도자를 다시 한번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정의 달인 5월 인만큼 축제장 곳곳에서 여주 도자를 즐기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축제장이 붐볐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92개 도예 업체가 한곳에 모여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았고 눈 또한 즐거웠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스탬프 투어, 도자기축제 오행시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축제장 곳곳에서는 버블 매직쇼부터 도예인 워크숍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문화 예술 도시 여주를 알릴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더 많은 관람객이 여주의 또 다른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