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단신
여주시, LA한인회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여주시는 9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이항진 여주시장과 로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회장을 비롯한 이사진 12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괄적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는 청소년 교류 탐방(홈스테이), 우수 농·특산물, 문화, 관광, 농업분야  상호 발전을 위해  기관이 활발하게 교류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LA한인회는 세종대왕릉 방문, 황포돛배 승선, 31 여주 도자기축제장에 방문했다. LA한인회 측은 여주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면서 여주의 도자기를 로스앤젤레스에 홍보하기로 하는  각종 축제를 상호 지원하는데 힘쓰기로 하면서 여주시와 문화·예술·농산물·청소년 어학연수  다양한 교류가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여주시는 지난 2018 12월부터 한․미간 청소년 교류 확대, 미주 한인들과의 교류  협력 증진, 지역 농특산품의 미주 진출  국외 홍보  상생협력 공동 발전의 필요성을 상호 인식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실무부서  의견을 교환해 왔다. 

협약식에서 로라  한인회장은 “말로만 하는 협약이 아닌 서로가 발전할  있는 방향을 모색해 실천할  있는 협약을 이끌어 내자”고 말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상호 왕래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 교류가 이뤄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양측의 문화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풍토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