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
국회도서관, 소댕이작은도서관에 도서 500권 기증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지난 23일 가남읍 금당2리(이장 원용관) 마을회관에서 도서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정병국 국회의원, 허용범 국회도서관 관장, 서광범 시의원과 박시선 시의원을 비롯해 원용관 금당2리 이장 등 마을 주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국회도서관에서는 ‘도서 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전국 정보문화소외지역 내 문화 복지기관을 선정해 양서를 기증하고 있다.

올해에는 정병국 국회의원의 추천으로 가남읍에 소재한 소댕이작은도서관이 선정돼 도서 500권을 기증받게 됐다.

수증 도서는‘어린왕자’와 같은 교양도서를 비롯해 어린이 문학과 교양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서적 등 금당리 주민의 독서 기회를 늘리고 정서를 키우는 다양한 분야의 책으로 선별돼 기증됐다.

지난해 10월 화재로 다수의 자료가 소실된 소댕이작은도서관의 장서를 새로이 확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용관 금당2리 마을이장은 “앞으로 금당2리 발전의 기틀이 될 아이들과 마을의 살아있는 책과 같은 어르신들께 좋은 마음의 양식이 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병국 국회의원은“도서관은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는 중요한 생활밀착형 사회간접자본으로 이번 도서기증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