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단신
2019년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참여청년·기업 모집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역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역주도형 ‘2019년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과 기업 모집한다.

지난해 여주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서 26개 기업, 청년 16명이 성황리에 모집되어 기업 10개소와 청년 10명을 취업 연계했으며, 올해에도 지역 내 청년고용에 대한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자 금년 사업을 추진한다.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등이 청년을 신규 고용할 경우 2년간 청년 인건비(월200만원 수준)의 80%(160만원한도)를 기업에 지원하여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참여청년에게는 고용 안정성과 직무교육·워크숍 등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업-청년이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여주시 소재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상시 고용인원 외 추가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 10개 업체와 만18세에서 만39세 이하 여주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10명 이상) 이다.

기업의 사업 참여 신청 기간은 1월17일부터 1월31일까지이고, 청년 구직자는 1월 17일부터 2월 8일까지 참여 신청하면 된다. 해당기업별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자를 선발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