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단신
여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여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지침 개정에 따라 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선착순 지원방식을 올해부터 선발방식으로 전환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 추진의지, 영농정착 의욕 등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층면접을 통해 선정하며, 아울러 부정수급과 사기 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 의무조항 습득 및 피해사례 여부 등을 심사항목에 추가 했다.

이번 공개 모집은 농촌 외 지역에서 농업 외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을 전업으로 하기위해 여주시 읍·면으로 이주한 65세 이하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업창업자금 3억 원, 주택구입 7천5백만 원을 융자 지원하며. 대출 금리는 연 2%이고 5년 거치 후 10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대상자 모집은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며, 상반기 신청자는 오는 2월 10일까지 신청자가 직접 여주시청 농정과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원정석 농정과장은 “2019년부터 심층면접 심사로 귀농 농업창업 자금 부정 수급 및 사기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안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귀농인이 행복한 사람중심의 여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