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여주시, 2018년도 지방재정운영 우수기관 선정!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년도 지방재정분석 평가에서 지방재정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천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지원 받았다고 전했다.

지방재정분석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매년 전년도 예・결산자료를 바탕으로 ▲건전성 ▲효율성 ▲책임성 등 3개 분야 총22개 세부지표를 적용해 한 해 살림살이를 얼마나 건전하게 운영했는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28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전문성과 공정성을 위해 7월부터 11월까지 행정안전부와 지방행정연구원이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자치단체별 데이터 입력 및 자체점검을 활용한 서면 분석, 민간전문가와 공무원이 참여한 현지실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건전성 분야에서는 통합재정수지비율, 관리채무비율 등 6개 지표에서, 효율성 분야에서는 지방보조금비율, 민간위탁금비율증감률 등 10개 지표에서, 책임성 분야에서는 재정공시노력도에서 가점을 받는 등 유사 동종단체보다 상당수 많은 지표에서 월등한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지원 받는 5천만원의 재정인센티브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 또는 기타 아동지원 사업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재정운영의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위한 시 재정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당부한다” 며, “시민들께서도 우리시의 살림살이가 보다 알뜰하게 꾸려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