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기관 시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출범!여주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 발전에 큰 역할 기대
지난 12일 여주대학교 평생교육관에서 여주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당사자 협의체인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의 정식 출범식이 열렸다.

이날 출범식은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주대학교 이동선 교수의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특강 이후, 창립총회가 이어졌다. 협의회 명칭과 정관승인을 거쳐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함께 하는 첫 협의회가 설립됐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는 공동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비자생협, 자활센터, 사회적경제창업학교 등 25명이 설립동의자로 참여했다. 향후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공동체 회복과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협의회 이혜옥 부회장은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자본경제와는 달리,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공동체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연대와 협력으로 이번 협의회가 여주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플랫폼 기능이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조경원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협의회가 앞으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여주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업하는 거버넌스 기능을 계속 확대하여 여주시민의 행복삶터를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덧붙였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