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농업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신기술보급 “대상” 수상여주시, 신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경진에서 1등!!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 현재 추진하고 있는'맞춤액비 활용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시범'사업이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18 신기술보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하는 ‘신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업 R&D 연구성과를 현장에 확산하고, 신기술보급의 성공적인 정착과 사업관리 강화  성과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회로, 서류  프리젠테이션 발표심사  전국의 경쟁을 거쳐 대상 수상을 통보받았으며, 시상식은 오는 22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가 열리는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맞춤액비 제조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술 시범’사업은 양돈농가에서 수거해  가축분뇨를 고액분리  침전  처리로 부유물질의 함량을 낮추고, 최적 발효시켜 작물 표준시비량에 따라 부족한 성분을 화학비료로 첨가해 양분 균형을 맞춰주는 사업으로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안하여 2018년부터 2년간 전국 3 시·군에서 시범적으로 추진 중이며 축산분뇨 처리와 농업인의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여 경영비를 절감할  있는 효과가 있다. 

  한편,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8 3 발효액비에 화학비료를 자동공급할  있는 맞춤액비제조기를 특허 등록하였고, 470여농가가 , 가지, 복숭아  12작목 150ha에서 맞춤액비를 활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175,000천원 이상의 경영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