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북내면, 어려운 이웃위한 ‘우리동네 나눔 곳간’ 개소식우리동네 나눔 곳간으로 사랑은 채우고 행복은 나눠요~
여주시 북내면(면장 유준희)에서는 지난 3일 북내면장,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파출소장, 조합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내면사무소 내에 마련된 ‘우리동네 나눔 곳간’ 개소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나눔 곳간’은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으로 이웃과 이웃이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을 설치해 쌀, 야채, 생필품 등을 나눔 곳간에 두고 가면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가져가 쓸 수 있게 하는 나눔 사업이다.
 
면 관계자는 지난 3월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계획 수립 후 유준희 북내면장과 이병옥 민간위원장이 협력해 인근 지역 ‘사랑의 쌀독’, ‘나눔 창고’ 등 벤치마킹을 통해 추진하게 됐다고 실시 배경을 전했다.
 

유준희 북내면장은 “이웃과 이웃이 나눔으로써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공간이 마련됐다. 많은 분들이 이용해 나눔 곳간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 북내면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복지 사업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옥 민간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우리동네 나눔 곳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큰 보람을 느끼실 것이라 믿는다, 나눔 곳간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일상 생활에 작은 부분이지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 나눔곳간은 연중 개방하며, 나눔을 원하는 주민은 ☎031-887-3954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