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봉사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중증장애인 어울 한마당 축제 도와2018 자원봉사자와 중증 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 한마당 축제

법무부 여주준법지원센터(소장 김종말)는 26일, ‘2018 자원봉사자와 중증 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 한마당 축제’를 지원하기 위해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여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사회봉사는 여주시 강천면 도전리 소재에서 이루어졌으며, 축제를 위해 행사장 준비, 식사보조, 주변 환경정비 활동 등을 도왔다.
이번 봉사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에 의해 지원이 결정됐다. 센터 관계자는“신체활동의 제약이 많은 장애인을 위해 행사지원을 하면서도 자원봉사 인원이 부족하여 걱정을 했는데 여주준법지원센터 국민공모제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말 소장은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사회봉사 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공모제란『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반 국민들에게 직접 지원 분야를 신청 받아 집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제도』로 전국 57개 지역 준법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관할 준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적절성 심사 받은 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