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노인 장애인
여주시 중앙동 ‘민관협력 독거노인 방문 미소드림 생신잔치독거노인 우울감 해소 위한 민・관협력 생신상 함께 보내기

지난 24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수)는 7월에 생일을 맞이하신 저소득 독거노인 2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생신 상을 함께 보내는 ‘민・관 협력 미소드림 생신잔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팀, 여주시무한돌봄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시방문보건센터,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협력기관 종사자 및 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일축하 노래와 케잌의 촛불을 함께 끄는 것을 시작으로 반려화분전달, 10만원 상당 생필품과 부식 등을 담은 해피박스 선물전달과 방문보건센터의 건강 체크와 상담도 이뤄졌다.
 
생신 상을 받으신 어르신은 “이렇게 생일상을 받은 적은 평생 처음이고 동장님 이하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니 감정이 복받치고 감사하다”라며 기분을 전했다.
 
김태수 중앙동장은 “이번 민・관 협력 방문 생신잔치 사업을 통해 독거어르신의 우울감 해소와 정서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한 중앙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특화사업으로 대상자 선정과 방문계획, 이벤트 진행방법 등의 7개 민관협력 기관 논의를 통해 올해 12월까지 매월 1회 총 18가구에게 진행되고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