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농업
여주농협 이광수 조합장, 우수조합장상 수상
이광수 여주농협 조합장은 지난 12일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여주농협 최초로 전국 우수조합장상을 수상했다.

여주농협은 2013년 이후 지도사업부문 전국 1위 3회와 2014년 상호금융대상 전국1위 달성으로 특별승진 4명을 배출한데 이어 2017년 전국 113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간실적 평가에서 그룹 전국 1위 최우수 농협으로 선정, 상호금융대상 전국2위, 카드사업부문 장려상, 하나로마트 장려상, 판매사업부문 장려상, 영농지도부문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이광수 조합장은 2017년 역대 최대 당기손익 27억원을 달성하여 조합원배당금 15억원, 준조합원 배당금 2억원을 지급했다.

이 조합장은 조합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 2011년 원로조합원 50명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까지 3485명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문화복지센터 개설을 통하여 모든 조합원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였다.

이광수 조합장은 “조합원의 농업생산성을 높이고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확대 및 유통원활화를 도모해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기술·자금·자재 및 정보 등을 제공에 노력하겠다”며 “조합원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를 향상을 위해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채찍으로 여기겠다”고 말했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