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
龍장학재단, 경기관광고에 장학금 전달학생 5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500만원 지원
재단법인 龍장학재단(이사장 장용웅)은 지난 15일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 품행이 단정하고 모범적인 학생 5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龍장학재단은 2015년부터 경기관광고등학교를 비롯해 전국 고등학생으로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매년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교육 소외계층 및 북한이탈 학생에게 안정적인 교육기회를 위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고 수혜 범위를 점차 확대해 진정성이 있는 지원이 가능한 장학재단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장용웅 이사장은 1970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현 연세의료원) 외과과장을 역임했다. 장 이사장이 여주와 인연을 맺은 것은 1979년 지금의 여흥동주민센터 앞에서 장외과 의원을 개원하면서다.

그는 2004년 龍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가정형편이 어려운 여주지역 학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그리고 2014년 서울특별시 교육청으로부터 공익재단 설립 인가를 받아 재단법인 龍장학재단으로 출범해 고등학생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장학 사업을 펼치고 있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