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최봉순, 여주시장 출마 선언‘일 할 줄 아는 시장, 일하는 시장으로 여주발전’ 밝혀
최봉순(여·63) 전 고양부시장이 오늘(26일) 여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 전국 동시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여주시장 후보로 출마 선언했다.

최 전 부시장은 “늘 시민과 호흡하고, 시민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눈물을 닦아주고, 시민의 아픔을 함께하는 언제나 시민의 편인 제가 걸어왔던 길과 앞으로 걸어 갈 여주시민과의 길이 같다”며 “지역발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논의하고, 자원을 끌어들이고 실행하는 시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오랜 공직생활로 지방자치단체를 운영할 수 있는 경험을 쌓았고, 리더십과 탄탄한 인맥으로 지역발전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할 능력을 갖췄다”며 “행정을 아는 사람이 시정을 운영할 때 확실한 비전제시와 활발하고 효율적인 행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주를 수도권 동남부 거점도시로 재도약시켜 과거의 영광을 되찾겠다”며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여주가 인구가 늘어나고 살고 싶은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봉순 전 고양부시장은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해 1급 관리관 출신으로 경기도 여성최초로 자치행정국장을 역임하고 지난 해 9월 고양 2부시장으로 퇴직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