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평생학습센터, 성인문해교육 우리고장 여주 발간대한민국 유일의 여주만의 특색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교재 개발
여주시평생학습센터(소장 이경호)에서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뜻을 널리 실천하고 여주시민 모두가 한글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환경 및 권리를 위해 여주의 지역특색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성인문해교육 보조교재, 우리고장 여주를 발간했다.

성인문해교육이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文字解得)능력을 포함한 사회적·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조직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국민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을 말한다.

우리고장 여주는 대한민국 유일의 성인문해교육 특성화교재로 여주의 지리와 상징, 유적지와 문화축제 알기, 전철타기, 공공기관 및 도서관 이용하기 등 실생활에서 요구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우리동네 세종한글 배움터 15개소를 운영해 250여명의 학습자가 참여했다. 올해에도 학습자 수요조사를 통해 배움터를 20개소로 확대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경호 소장은 “단계별 생활밀착형 성인문해교육 교재발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세종대왕이 잠들어 계신 여주에서부터 출발할 수 있도록 가가호호 문해학습 생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고장 여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팀(☎031-887-3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수 기자  07medosas@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