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동아리활동 보고 및 수료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1일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17년 꿈드림 청소년동아리활동보고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꿈드림 청소년 동아리활동에는 1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이들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기 위해 멘토단, 학부모, 자원봉사자 선생님 등 30명이 함께 참석했다.

꿈드림 청소년 동아리 활동은 총10회에 걸쳐 진행되면서, 다양한 세상 밖의 문화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성 발달과 자존감을 높여줬다.

교육체육과 김기봉 과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이 고난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꿈드림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학교 밖 청소년들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써 가치 있게 살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의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무료 건강검진, 집단상담 교육프로그램, 검정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진로직업체험, 아름드리 멘토단 운영 및 청소년단, 청소년동아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 1월에 검정고시 대비반 청소년들을 모집해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886-0541~2)로 문의하면 된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