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여주시-국립박물관문화재단 업무협약(MOU) 체결세종대왕 뮤지컬 <1446> 내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공연 예정
여주시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지난달 30일 내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원경희 시장과 곽용석 안전행정복지국장, 문화관광과 박제윤 과장, 문화관광과 이준기 팀장,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는 유은상 사무국장(사장직무대리), 고명조 문화사업부장, 안상민 공연기획팀장이 참석 했으며 HJ컬쳐 한승원 대표가 참석했다.

두기관은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 맞아 여주시 대표적 문화콘텐츠인 세종대왕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국립중앙박물관, 한글박물관 등의 상설 전시 등을 발전시키고 추후 전시, 공연, 문화상품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연계로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10월 여주시 세종국악당에서 성황리에 트라이아웃 공연을 마친 뮤지컬 <1446>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뮤지컬 <1446>은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대극장 버전의 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원경희 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세종인문도시 여주시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대왕 뮤지컬 <1446>의 2018년 성공적인 공연 개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은상 사무국장은 “이번에 재정비를 통해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의 무대, 음향, 객석 시설을 새롭게 구축 공연을 위한 최상의 시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