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청소년 독서 장학퀴즈대회 열려도전 독서골든벨! 여주시 청소년 독서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
골든벨을 울린 전우현 학생이 원경희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8일 오후 2시 여주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청소년 독서 장학퀴즈대회 도전! 독서골든벨을 개최했다.

여주대산학협력단과 여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고, 여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독서의욕을 북돋고 책 읽는 청소년 문화를 조성해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개그맨 김원효의 유쾌한 진행과 출전자를 응원하기 위해 각 학교 학생들의 뜨거운 응원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대회에 참가한 여주 13개 중학교의 학생대표 48명이 문제를 풀어나갔다.

이날 여주중학교 2학년 전우현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며 골든벨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창명여자중학교 3학년 조우리 학생, 우수상 세종중학교 3학년 김주형 학생, 장려상 강천중학교 2학년 김성주 학생, 여주중학교 2학년 이민건 학생, 단체상은 창명여자중학교가 수상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청소년들이 세종대왕의 정신과 업적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원경희 시장은 “청소년들이 책읽기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독서골든벨 대회가 매년 개최돼 청소년들의 독서문화가 정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