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세종대왕, 한글 그리고 여주, 디자인과 만나다사전 세종대왕문화제 일환 한글디자인포럼 뜻 깊은 시간 마련
사전 세종대왕문화제 일환으로 여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한 한글디자인 포럼 및 전시가 지난 22일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한글 디자인의 정책적 연구를 지원한 것은 전국 지자체 중 여주시가 처음으로, 이번 포럼은 한국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한글과 디자인, 세종대왕과 여주시를 연계한 도시환경 및 한글 산업화를 위해 진행한 연구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회장인 정도성 국민대 교수의 도시 재생을 위한 디자인과 농업이라는 기조 발제로 시작한 한글디자인 포럼은, 총11명의 연구자들이 9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원경희 시장은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시에서 한글디자인 연구와 전시를 열어 차별화되는 도시 정체성을 찾는 자리가 됐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들의 시각에서 공감할 수 있는 감성 디자인으로 도시의 특성을 연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환설 시의회 의장은 “여주시가 타 지자체와 차별화 하려는 지금까지의 노력은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라며 “이런 의미에서 한글디자인포럼을 한국 최초로 여주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은 우리시의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일이라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한기웅 강원대 교수는 “세종대왕이 여주에 영면해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여주는 그 어느 도시보다 혜택 받은 도시”라며 “이번 포럼이 한글과 세종대왕을 연결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