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임산부의 날 기념식 및 드림콘테스트 열려
여주시와 여주시 출산장려 운동본부(본부장 임무빈)는 지난 20일 여주 375 아울렛 특설무대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6회 임산부의 날 기념식 및 드림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 출산장려 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임산부가 존중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과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와 출산장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정한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펼쳐졌다.

버블쇼와 매직쇼 식전행사에 이어 임무빈 본부장의 개회선언, 원경희 시장의 축사로 막을 연 기념식에서 여주시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에 힘쓴 유공자에 대한 여주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공식 행사로는 어린이들의 출산장려 동요대회, 임산부 D-라인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동요 대회는 여주지역 어린이집 8개 팀이 준비한 율동과 경기도 출산친화 창작 동요를 불러 맑은 목소리로 행사장을 가득 메우고, 10명의 임산부가 참여한 D라인 패션쇼에서는 임신의 아름다움을 뽐낸 예비맘들의 매력을 발산하며 큰 호응을 불러냈다.

또한 부스행사로 어린이집 원아들이 지난 9월부터 그린 그림 600점 중 입선한 작품을 전시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동생을 기다리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행사 계자는 “임산부의 날 기념식 및 드림콘테스트는 자녀를 계획과 출산을 준비 중인 임산부들을 독려하고, 여주시민들과 아울렛을 방문한 쇼핑객들에게 출산과 양육이 존중받는 분위기를 만든 좋은 자리였다”며 “이번 행사로 인해 여주시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병모 기자  yangbm71@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