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여주시, 사전 세종대왕문화제 일환 외국인 세종 골든벨 진행
여주시는 지난 15일 여주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외국인과 함께 하는 세종골든벨를 개최했다.

이번 골든벨은 경기도 내 선발된 외국인 학생과 국내 학생 160명이 참여해 세종대왕, 한글, 여주를 주제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식의 우열을 가리는 것보다는 참여자들이 함께 해당 문제를 맞춰가며 세종대왕과 한글 중심도시 여주시를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포토월(Photo-Wall)에서 포토타임도 갖고, 지역 단체에서 준비한 비빔밥으로 너나 할 것 없이 즐거운 점심시간을 가졌다.

최종 우승은 세종시대 기상관측기관 기관인 서운관을 맞춘 영어교사 콜러스(44·김포시 거주) 씨와 김포시 한빛초등학교 윤도연(6학년) 양 팀이 차지했다.

골든벨이 끝나고 오후에는 참가자들이 퀴즈로 풀어 본 여주에 대해 직접 알기 위해 여주 문화 유적인 왕의 숲길을 지나 세종대왕릉에서 세종대왕께 참배하고 명성황후 생가를 탐방했다.



원경희 시장은 “오랫동안 세종대왕과 함께 해 온 여주는 세종대왕의 애민․창조정신을 행정과 도시 발전에 담아내고 있다”며 “이번 사전-세종대왕문화제는 2018년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에 앞서 대내․외 민간단체의 아이디어 프로그램을 반영해 시범적으로 선을 보이는 자리”라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