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 박람회 개최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윤희경)는 오는 9월 7일 10시부터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 박람회를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기관 및 관련 종사자, 사회복지 유공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라는 슬로건으로 전시·체험마당, 기념식, 공연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기 위해 사회복지 공로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으로 표창대상자는 ▲여주시장 표창 11명 ▲여주시의회 의장 표창 5명▲경기복지대상 표창 1명 ▲경기도지사 표창 39명 ▲경기도의회 의장표창 10명 ▲국회의원 표창 5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1명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13명 ▲여주시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5명 등이다.

사회복지 박람회는 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8개 실무분과에서 진행하며, 협의체 홍보, 책 읽어주는 자판기, 노인체험, 장애체험, 복지서비스 우수사례 전시, 다문화가족 전통의상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 나눠주기 등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지정했으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공포일인 1999년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정했으며 그로부터 일주일간은 사회복지 주간으로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