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일일가족캠프 사춘기파티 성료청소년상담복지센터, 15가족과 함께 일일가족캠프로 진행
여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8월 5일 관내 부모-자녀 15가족과 함께 일일가족캠프 사춘기 파티를 진행했다.

년1회 진행하는 사춘기 파티는 초·등·고 학생들의 사춘기시기를 맞아 올바른 성지식을 전달하고 부모의 역할을 배우는 활동으로 이뤄진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해 성체험관 견학, 양육자 교육, 사춘기 축하 파티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하자! 직업체험센터에 방문해 직업교육의 필요성과 실제적인 체험의 기회도 가졌으며 다양한 직업세계의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몰랐던 여러 대안교육에 대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성에 대한 유익한 내용이 많았고 자녀와 좋은 추억을 갖게 되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사후 조사에서 프로그램 운영 및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건전한 성문화 이해와 자녀 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밖에도 학습코칭을 위한 엔터, 방학상담프로그램 마음놀이터, 찾아가는 학교 상담 학교폭력예방, 인터넷과 사용조절, 부모교육 아버지학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882-8889)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