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기관 시설
치매예방프로그램 금장미학교 17기 입학식 열려남아있는 인지기능 유지, 퇴행속도 늦추기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와 경기도 노인전문여주병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치매예방프로그램 금장미학교 17기 입학식이 지난 4일 노인전문여주병원 프로그램실에서 열렸다.

어르신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소개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입학생 대표의 선서가 있었으며, 다양한 치매 예방프로그램(미술치료, 음악치료, 특별공연 등)을 안내하고 치매교육 및 치료 레크레이션도 실시했다.

금장미학교는 현재 남아있는 인지기능을 최대한 유지하고 퇴행속도를 늦추는 것이며, 나아가 지역사회 경증치매노인 및 치매고위험군 노인의 전반적인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을 유지, 회복하도록 도와 주기위한 프로그램이다.

인지재활프로그램 금장미학교는 치매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여주시보건소와 경기도노인전문여주병원(뇌기능증진센터)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치매 위험군인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터 경로당을 찾아가 주4회 10주차 총40회기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예방사업에 중점을 두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면서 여주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치매조기검진이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887-3623, 3633)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