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제 20회 문화상 후보자 접수…다음달 17일까지
여주시는 학술, 문화예술, 교육, 체육, 지역사회 개발, 지역사회 봉사 등 6개 부분에 대해 제20회 여주시 문화상 후보자를 오는 8월 17일까지 추천 받는다.

여주시문화상은 향토문화의 창달과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여주의 명예를 선양하는데 공헌한 자를 발굴하고 있다. 시상은 9월 23일 시민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대상은 5년 이상 지역 내에 거주 또는 등록기준지가 여주이거나 5년 이상 여주에서 직장 활동한 자로서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은 자 등이다.

6개 수상부문 중 ▲학술부문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분야에서 연구활동을 계속해 이에 공헌이 될 만한 책자의 저술, 연구논문 발표 또는 기술의 개발에 공헌한 자 ▲문화예술부문은 문학, 문화, 예술, 음악, 사전, 연예부문 전반에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훌륭한 작품의 발표에 공헌한 자 ▲교육부문은 학교교육, 사회교육 분야 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자를 선발한다.
 
▲체육부문은 우수선수의 지도양성, 체육인구의 저변확대, 국내외 중요 체육대회에서의 우수한 성적을 발휘한 자 ▲ 지역사회개발부문은 새마을사업, 농촌활성화 사업, 기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개발에 대한 공헌을 한 자 ▲지역사회봉사부문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봉사활동에 현저한 공헌을 한 자 등이 해당된다.
 
추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공적증빙자료, 사진 2매 등을 갖추면 되고 9월 중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 할 예정이다.

여주시 문화상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031-887-20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