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여주제일고,지역 소통과 공감의 태극 나라사랑 콘서트 개최콘서트 방식으로 나라사랑의 진정한 의미 되새겨
학교법인 수산학원(이사장 김영민) 여주제일고등학교는 지난 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소통과 공감의 태극 나라사랑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태극 나라사랑 콘서트는 이론식 강연이 아닌 학생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콘서트식으로 진행돼 나라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인식시키자! 라는 주제로 육군 제7공병여단과 함께 했다.

콘서트의 진행은 ▲태극밴드의 오프닝 공연(용기와 희망을 주는 가요 : 말하는 대로 등 3곡)으로부터 ▲국가관 함양을 위한 애국가 제창(윤도현 밴드의 락&롤 기법 페러디), ▲북한실상 및 위협에 대한 노래개사 및 악기연주(내 딸을 백 원에 팝니다. 등 2곡), ▲통일조국의 미래상을 마술과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연 중간에는 태극 안보관 퀴즈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도 했다.

최민선 학생(3학년)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뜻깊은 콘서트 관람을 계기로 학도병 이야기를 통한 가슴 아픈 6.25전쟁의 참상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장차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훌륭한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여주제일고등학교는 1999년 육군 제7공병여단과 자매 결연을 맺은 이후 2012년부터 토요방과 후 학교 MOU를 체결 매주 토요일 국어, 영어, 수학 교과 멘토링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병영체험, 도하훈련 참관 및 체험, 나라사랑 마음 안보교육, 나라사랑 콘서트, 부대 주최 열린음악회 참여, 군장병 위문 및 위문품 전달 등 다양한 교류행사를 통해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국방뉴스와 국방일보에서도 현지 취재했으며, 군 매체를 통해 보도될 예정이라고 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