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역사
주한미군 세종대왕을 만나다미7군 오산공군부대 장병 여주 방문 문화와 역사 체험
경기도청 주관으로 이뤄진 주한미군 안보문화체험이 12일과 23일 2회에 걸쳐 여주 영릉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10월 7일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장병들과 가족 등 40명이 여주를 방문한데 이어 미7군 오산공군부대에서 장병 80여 명이 참가했다.

해설 및 통역을 맡은 여주시 문화관광해설사 양인숙 회장은 세종대왕의 업적인 해시계, 물시계, 측우기 등의 과학기구의 원리와 훈민정음 창제의 배경 및 우수성을 설명했다.

또한 우리의 정서가 깃든 아리랑 및 홀로아리랑에 이어 세계적인 명곡 Amazing Grace를 세종대왕이 만든 정간보 음으로 해금연주가 이어졌다.

주한미군 장병들은 “이번 체험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다시 한 번 양국의 관계가 신뢰와 협조 및 상호 존중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두 줄의 스트링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선율이 나오는 해금을 보고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양인숙 회장은 “앞으로도 친절하고 역사의 물결이 살아 숨 쉬는 명품 해설로 여주를 찾는 국내·외국인들이 세종대왕의 위대함 및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문화관광해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여주시 종합관광 안내소 (☎031-887-2868, 031-887-2140)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