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기관 시설
북내면, 사회복지 기관 방문 실시현장방문 통해 복지인프라 확충 계기 마련
북내면(면장 권재윤)은 사회복지기관에 대한 관심을 갖고자 지난 12일부터 4월 19일까지 8일 동안 북내면에 소재한 사회복지 기관 8곳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한 시설은 시애노병원전문요양센터, 세림주택(모자보호시설) 방문을 시작으로 라파엘의 집(시각장애인 시설), 물망초학교(탈북민대안학교), 노인요양보호시설인 여주바오로너싱홈, 소망의 집, 오렌지요양원, 예뜰요양원 등이다.

시설장 및 직원들을 직접 만나 복지시설 운영 및 고충사항에 대해 듣는 것으로 시작해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방안과 사회복지의 발전 등을 위해서는 복지인프라 확충에 대한 민관의 지속적인 관리와 관심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북내면은 이번 사회복지기관방문 일정을 시작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가정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관내 모든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해 북내면민들이 행복한 복지 실현을 구현한다는 입장이다.

권재윤 면장은 “앞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찾아가는 상담의 날을 운영해 면장이 직접 소외계층을 찾아가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을 하겠다”며 “가정 내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북내면 특수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