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인터뷰
손기성 가남면장, 지역 현안 파악에 분주
   
 
   
 
가남면장으로 부임한 손기성 면장이 지역 현안사항 파악과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 14일 부임한 이래 매일같이 관내 마을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 청취와 면정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조와 조언을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은봉2리 등 3개소의 경로당에 화장실과 주방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는 조속한 시일 내로 공사를 마무리해 노인분들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손기성 면장은 앞으로도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365현장 출동 기동반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주민편의 시책을 발굴 추진하여 살기 좋은 가남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야심찬 각오로 면정을 수행하고 있다.

   
 
  ▲ 손기성 가남면장  
 
다음은 일문일답이다.
1. 취임소감은?
여주군에서 가장 큰면으로 취임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매우 큰 영광이a라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발로 뛰는 현장행정 위주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며, 면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면정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2. 가남면을 이끌어 가는 비전을 제시한다면?
여주가 시로 승격되면 가남면은 읍으로 승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읍에 걸맞는 가남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복지 향상과 문화 시설 등을 적극 유치하면 자연적으로 인구도 증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도 높아 지겠죠.

3. 가남면의 발전가능성과 개인적인 견해는 밝힌다면?
가남면은 전지역이 완만한 구릉지로 조성되어 있어 앞으로 남여주 IC개통과 333지방도의 확포장공사가 완료되면 교통의 요충지로 많은 기업체가 들어 설것으로 예상되어 있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농지가 전체 면적의 약 38%를 차지하고 있어 육묘사업이라 든가 친환경농법을 도입 추진하면 농업도 경쟁력이 있게 되어 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 행정구호와 슬로건은 무엇입니까?
가족같은 따뜻한 직장, 찾고 싶고 가고싶은 가남면을 만들고 싶다.

5. 긴급한 주민숙원사업과 진행상황은?
군도 2호선인 여주읍 하거리부터 가남면 안금리까지는 2011년 2차 선으로 확포장되었으나 안금리부터 하귀리 구간 약 2키로미터가 1차선으로 되어 있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군에 건의하였으나 예산사정상 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확포장되어 원활한 교통소통 및 주민편의를 도모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6. 면민들께 한마디?
앞으로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가남면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쏫아 부을 생각입니다.
면민들도 가남면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7. 프로필과 취미는?
여주에서 태어나 초·중·고를 여주에서 졸업하였고, 80년 5월 18일 여주읍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문화계장, 경리계장, 기획계장, 산북면장을 역임하였다.
취미는 축구와 골프 등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