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UCC활용 채용박람회 눈길경기도, 채용박람회 최초 UCC 접목

UCC(사용자제작컨텐츠)를 채용에 접목시킨 국내 첫 채용박람회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오는 3월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도내 실업난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주)거리어넷이 주관하는 ‘2007 상반기 열린 일자리 한마당’이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부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어온 UCC(User Created Contents)를 국내 최초로 채용에 접목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장에 마련되는 ‘UCC Zone’에서는 구직자의 자기PR 동영상을 사전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작해 주기로 해, 구직자는 자신만의 기발한 PR방법을 동원해 홍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날 만들어진 동영상은 향후 온라인 박람회(www.openjob.or.kr)에 자동 등록돼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가 자기PR 동영상을 이미 보유하고 있을 경우 온라인 박람회와 커리어 사이트에 직접 올릴 수도 있다.

이번 박람회의 채용관은 대기업·중견기업관, 우수중소기업관, 벤처기업관, 외국계기업관 등으로 구성되어 현재 채용이 진행 중인 100여 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관 외에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 언어로 된 모의면접과 KTF 화상전화 서비스를 이용한 ‘모바일 화상 모의면접’, 각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계획이다.

오프라인 박람회에 앞서 2월 16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박람회(www.openjob.or.kr)는 3월 16일까지 계속된다.

구직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이력서와 자격증, 필기도구 등을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되며 화상면접이나 인사담당자 특강 참여는 온라인상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MBC문화방송의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경기도 취업정보센터(☎ 031-249-4648~9)와 채용박람회 사무국(☎  02-2006-6117, 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주 기자  crusader216@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